LOGIN JOIN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1. LOGIN
  2. JOIN
플러스내과 소개
내과 클리닉
소화기내시경센터
종합건강검진
공단검진
초음파클리닉
비만/수액클리닉
커뮤니티
닫기

내과 클리닉

분야별 내과진료

플러스내과 부설:건강검진센터 다양한 검사 장비와 경험을 갖춰
소화기 내과 전문의가 직접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합니다.


간 내과 진료

간염은 간세포 및 간조직에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간염의 주요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알코올, 여러 가지 약물들 및 자가면역 등이 있습니다.
보통 지속기간에 따라 급성, 만성으로 구분되며 간염이 6개월 이상 낫지 않고 진행되는 경우를 만성간염이라 합니다.

만성간염은 장기간 지속되면 간세포가 파괴되고 재생하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간에 섬유조직과 재생결절이 증가하여 간경변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발생한 간경변증은 완치가 되기 어렵고 대부분 악화되며 간부전, 간암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악화되기 전 올바른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호흡기 내과 진료

플러스내과에서는 폐, 흉막, 기관지 등의 질환을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 폐렴, 폐결핵 등의 감염성 폐질환이나 만성 폐쇄성 폐질환, 천식 등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특히 폐암진단의 경우 호흡기내과에서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플러스내과 부설:건강검진센터는 X-ray장비와 다양한 검진시스템을 보다 정확한 호흡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순환기 내과 진료

순환기 질환 즉 협심증, 심근경색증, 고혈압, 심부전증, 심장판막질환 등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자세한 문진과 심전도, 혈액검사를 통해 질환의 감별을 시행하며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라면 심장초음파를 통해 보다 자세한 감별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과 같은 응급치료가 필요한 경우라면 협력병원과 연계를 통해 신속히 치료가 진행 될 수 있도록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내분비 내과 진료

우리 신체에서 호르몬을 분비하고 조절하는 기관인 뇌하수체, 시상하부,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 췌장 등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혈관을 따라 각 기관에 작용하며 신진대사를 조절합니다.
내분비 내과는 이와 같은 기관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각종 호르몬 이상을 다루는 분야로 당뇨병, 갑상선 질환, 고지혈증 등과 같은 질환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내분비계통의 질환은 작은 변화에도 신체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줍니다. 이에 보다 세심관 관리를 통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류마티스 내과 진료

류마티스 내과의 주요질환은 류마티스관절염, 전신 홍반성 루푸스, 쇼그렌증후군, 베체트병 등이 있으며 관절이나 뼈에 이상이 생기는 통중, 골관절염도 류마티스내과에서 다루기도 합니다.


보통 이와 같은 질환은 근골격계를 침범하거나 통증이나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정형외과의 협진이 필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플러스내과 부설:건강검진센터에서는 보다 정확한 기준에 따라 자가면역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협진치료가 필요한 경우 대학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